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2030 중장기발전방안

● 과업 배경 ○ 문재인정부의 ‘문화비전2030 사람이 있는 문화’의 수립에 따라 변화된 재단의 내·외부 환경을 분석하고, 재단의 비전과 사업 등에 대한 전반적인 재정립이 요구됨 ○ 시대흐름에 맞는 중장기발전방향을 수립하고, 지역문화 및 지역관광의 핵심기관으로서 문화자치시대를 선도하는 역할을 강화해야 함 ○ 지역현장에서 요구되는 문화 및 관광 분야 역할 증대와 이에 따른 조직의 확대를 꾀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방안이 필요함 ● 과업 목적 ○ 과업의 목적은 크게 세 가지임 ? 첫째, 새롭게 전개되는 문화 및 관광정책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재단의 조직 운영방향을 제시함 ? 둘째, 전라북도 여건 및 정책 동향에 맞춰 재단에서 실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과 세부과제를 도출함 ? 셋째, 도출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새로운 조직과 체계를 재설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