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여성친화도시 조성 과제발굴 컨설팅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2009년 여성친화도시 제1호, 전북의 익산시 지정을 시작으로 2019년 현재 전국의 87개소가 여성친화도시로 (재)지정을 받는 등 각 기초지방자치단체는 여성친화적 도시건설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음 ○ 「양성평등기본법」에 의하면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으려는 자치단체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계획을 수립하여 여성가족부장관에게 여성친화도시의 지정을 신청하도록 규정하고 있음 ○ 고창군은 2020년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여성친화도시 지정과 관련된 제반 여건조성 및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프로세스 컨설팅을 추진하고자 함 ○ 본 연구에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련된 고창군의 지역여건 및 현황분석을 토대로 정책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과 여성친화도시 기반구축에 관련된 대표 및 중점 과제의 선정 · 발굴을 추진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