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형 뉴딜정책 발굴용역

● 전북형 뉴딜 필요성 ○ 질병, 경제위기, 기후변화, 4차 산업혁명 등 상시위기와 경제사회 급변화의 동시발생 속에서 국가와 지역이 함께 지속발전하기 위해 전북이 구축한 자원을 기반으로 침체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필요 ● 전북형 뉴딜 추진 방향 ○ 전북형 뉴딜은 생태문명의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해 전북의 위기 극복과 정상 회복, 근본적 개혁을 지향 ○ 동시에 디지털 뉴딜을 기회로 그린 뉴딜(재생에너지, 생태자원, 농생명 등) 중심에서 전북의 대도약을 위한 모멘텀 확보

뉴딜; 한국판뉴딜; 전북형뉴딜; 디지털뉴딜; 생태문명; 경제성장; 균형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