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 특화발전 기본구상 연구

● 과업의 배경 ○ 지역 성장동력으로서의 홍삼산업의 한계 ○ 기 구축된 홍삼 관련 인프라 및 유무형의 자원 활용 시너지 극대화 방안 필요 ○ 진안홍삼 관련 기존자원과 새로운 가치를 융합한 신성장동력화 방안 필요 ● 과업의 목적 ○ 진안 홍삼산업의 현재 상황을 진단하고, 대내외적인 여건 변화를 분석하여 진안 홍삼을 진안군의 성장동력으로 재창출하기 위한 기본구상 제시 ○ 진안 홍삼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R&D, 기획, 생산, 판매, 유통, 활용 등 전 과정에 걸친 육성전략에 대한 검토를 통해 홍삼산업 육성에 필요한 핵심 부문의 특화발전 전략 제시 및 추진사업의 사업화 방안 제시

홍삼; 식품산업; 건강기능식품; 농수산식품; 특산물; 특화산업; 진안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