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미래성장동력 방향분석 연구

● 과업의 배경과 목적 ○ (새 정부 출범과 자치분권에 따른 환경 변화) 문재인정부에서 본격화된 자치분권이 가속화되고 윤석열정부가 출범하며 정책 방향이 크게 변하고 있는바, 정책 환경 변화에 따른 고창군의 대응 전략이 필요 ○ (전라북도 민선8기의 도정 방향 전환) 민선8기는 경제성장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이전과 다른 정책을 추진하는바, 고창군과 연계 가능한 사업발굴이 중요 ○ (국가·도예산 사업 발굴 관련 방향 설정) 국가예산 확보가 갈수록 어려운 자치분권 상황에서 정부·전북도의 새로운 방향에 따라 고창의 미래성장동력 사업을 발굴하는 전략적 접근이 필요

미래비전; 성장동력; 지역경제; 고창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