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수립

● 계획의 배경 ○ 저출생, 고령화 등으로 인구의 자연감소 추세가 심해 지역경제의 활력이 약해지고 있으며 부족한 인프라와 일자리 문제로 청년 유출까지 가속화되면서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어, 이에 대응하는 지역 맞춤형 인구감소 대응 사업 발굴 및 사업간 상호연계성을 고려한 종합계획의 수립 필요 ● 계획의목적 ○ 장수군 인구감소지역 지정에 따른 실효성 있는 인구활력 정책 발굴 ○ 인구감소 위기 대응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자율적·주도적 지역발전과 국가 차원의 지역 맞춤형 종합지원 체계 구축

인구감소; 인구유출; 인구정책; 인구유입; 청년인구; 지역소멸; 지방소멸; 장수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