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사는 공동주택의 변신, 지속가능한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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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창우-
dc.contributor.other장성화-
dc.date.accessioned2016-11-16T07:59:15Z-
dc.date.available2016-11-16T07:59:15Z-
dc.date.issued2011-10-31-
dc.identifier.other11is40-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jthink.kr/handle/2016.oak/114-
dc.description.statementofresponsibilityopen-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전북 국제결혼가족의 자녀, 학령기 아동 5년 사이 135.9%로 급증 2. 전북다문화가족 자녀 교육 지원정책 - 중앙정부사업의 선택적 시행, 지역성 고려한 정책 필요- 1) 중앙정부의 다문화가족 자녀교육 지원정책 2) 전북의 다문화가족 자녀교육지원 정책 현황 3. 학령기 자녀의 지역별 생활 차이, 그러나 동일한 정책 대상 1) 차별과 수혜자의 딜레마 : 도시에 사는 제인과 용진 2) 특별지원의 대상, 가난의 대물림 : 농촌에 사는 정인과 수진 3) 개인적 특성과 거주지적 특성을 고려한 정책 필요 4. 전북다문화가족자녀의 교육 지원 방안 1) 다문화가족 자녀의 수요자 맞춤형 교육 지원 확대 2) 연계형 다문화거점학교 설치 및 지원 3) 다문화가족을 위한 통합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4) 글로벌 지역인재 양성 지원 : 글로벌 해외체험 연수 할당 5) 지역형 다문화가족 교육지원 체계 수립-
dc.publisher전북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title함께사는 공동주택의 변신, 지속가능한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자-
dc.type간행물-
dc.relation.issue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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