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고체 배터리', 이차전지의 한계를 넘어서다.

All-solid-state batteries to address limitations of secondary batteries

전고체 배터리(All-Solid-State Battery)는 전지의 주요 요소가 모두 고체로 구성되어 있는 전지 형태를 지칭하며, 안정성 향상, 공간 활용도 등 현재 리튬이온 전지가 가진 기술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잠재력이 매우 높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이차전지 산업 가치사슬 전반에 대한 기업 유치를 통해 전고체 배터리의 핵심역량 기반을 확보하였고 LQ지수는 2.65, NOHI는 0.0497로 나타나 전고체 배터리 산업에 집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전북특별자치도 전고체 배터리 산업 여건 및 경쟁력을 분석하고 대응과제를 제안한다.

이차전지; 전고체 배터리; 전고체 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