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의 산업화·세계화, 표준화가 먼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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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장세길-
dc.contributor.other김시백-
dc.contributor.other변혜진-
dc.date.accessioned2016-11-16T07:59:26Z-
dc.date.available2016-11-16T07:59:26Z-
dc.date.issued2013-07-05-
dc.identifier.other13is17-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jthink.kr/handle/2016.oak/163-
dc.description.statementofresponsibilityopen-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표준화란 무엇인가? 1) 표준화의 개념 2) 표준화의 기능 2. 전통문화산업 표준화, 왜 필요한가? 1) 김치(Kimchi)와 온돌(Ondol), 국제표준 승인의 의미 2) 우리나라 전통문화산업의 실태 3) 전통문화산업 표준화의 목적 3. 전통문화산업 표준화, 얼마만큼 이뤄졌는가? 4. 전통문화산업 표준화, 어떻게 할 것인가? 1) 표준화의 대상 2) 표준화의 방식 3) 표준화의 기준 4) 표준화의 추진체계 5. 전통문화산업 표준화,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1) 관련 종사자의 표준화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체험프로그램 개발 2) 표준 기반 상품 개발을 위한 R&D, 유통, 융합디자인 필요 3) 표준화 기반 전통문화상품 전문 플래그쉽(Flagship) 스토어 조성 4) 전통문화산업 표준화의 국제화를 위한 문화ODA 사업 추진 5) 대한민국 표준 기반 전통문화상품 박람회 개최 6) 전통문화 기반 전통지식의 창조적 활용 위한 기반 구축-
dc.publisher전북연구원-
dc.relation.ispartofseries이슈브리핑;110-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title전통문화의 산업화·세계화, 표준화가 먼저다-
dc.type간행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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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이슈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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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이슈-110_전통문화산업의 표준화 필요성과 전라북도의 대응전략_장세길.pdfDownl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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