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미생물산업 밸리 조성 기본방향 연구

● 연구 배경 및 목적 ○ 미생물산업은 미래성장동력산업으로 발전 잠재력이 큰 산업 ○ 전북은 미생물 관련 연구개발 기반이 상당한 수준으로 구축되어 있어 미생물산업 육성에 유리한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전라북도에서는 이를 기반으로 한 미생물산업 육성을 위해 미생물산업 밸리 조성을 민선 6기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 ○ 전북의 미생물산업 밸리 조성을 위한 기본방향 설정이 필요함 ○ 본 연구는 전북지역의 미생물산업 육성 정책의 기본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미생물산업 밸리를 조성하기 위한 기본방향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음

미생물; 전략산업; 지역경제; 생물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