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연구원이 선정한 2019 전라북도 정책아젠다 10

지역발전과 사회통합을 위한 ‘전북대도약’의 실천전략이 강조되는 해이다. 지역경제의 어려움에 대응하여 지역주도형 일자리 정책과 혁신성장 플러스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지역발전을 선도할 공공주도 새만금 시대를 여는 시기로 균형과 분권에 기반한 지역특화발전 전략 마련도 강조된다. 생활 인프라 구축, 농산어촌경제 활력, 지역사회 포용성장, 여성안전과 일·생활 균형, 문화·관광의 교류협력 강화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전북대도약'실천의 전환점을 열어가자

아젠다; 포용사회; 지역발전; 균형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