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시대, 전라북도 탄소중립 대응 기본방향

인간의 인위적 활동에 기인한 ‘기후위기’는 코로나19 보다 더 큰 위협으로,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인류는 더 큰 변화와 도전에 직면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 지구적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신기후 체계에서 ‘2050 탄소중립’은 새로운 국제사회 질서로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입니다. 정부의 탄소중립 추진전략과 전북형 뉴딜과의 정합성을 고려한 전라북도 탄소중립 대응 기본방향(상쇄, 도약, 포용의 3대 전략과 전략별 주요과제)을 모색하였습니다.

기후변화; 기후위기; 탄소중립; 온실가스; 온난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