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그린수소, 국가 탄소중립 실현의 교두보로 삼자

새만금은 재생에너지 자원이 풍부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그린수소 생산시설 구축이 추진될 뿐 아니라, 다양한 혁신지원시설이 갖춰가고 있다. 그린수소의 생산 규모화, 활용 다양화, 혁신 지속화에 유리한 환경을 갖고있어 국가적으로 그린수소 중심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새만금을 보다 폭 넓게 활용해야 한다.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범정부 차원에서 새만금을 그린수소 생산과 공급뿐 아니라 수소경제와 수소혁신 등 다각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그린수소; 탄소중립; 탄소배출; 온실가스; 넷제로; 기후변화; 새만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