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플랜 실행의 근거 전라북도 먹거리 기본조례의 방향과 내용

먹거리를 둘러싼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한 종합전략으로서 '지역 푸드플랜'이 수립 · 시행됨에 따라 계획의 실행근거가 되는 '먹거리 기본조례' 제정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고 있다. '먹거리 기본조례'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먹거리 기본권을 보장하고, 지역단위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데 주요한 목적을 두고 있다. 도민의 먹거리 기본권 실현을 위한 '전라북도 먹거리 기본조례'의 방향과 내용을 제안한다.

푸드플랜; 먹거리; 기본조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