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혁신성장산업의 입지 특성을 고려한 공간적 발전체계 구축 필요

키워드 혁신성장산업, 지역산업, 전략산업, 산업정책, 지역경제, 산업입지

Abstract

전라북도는 주력산업 침체에 의한 지역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 먹거리 산업의 체계적인 육성을 통해 산업 체질을 고도화하기 위하여 지역혁신성장계획을 수립했다.

지역혁신성장계획에서는 전라북도의 주력산업과 산업 전망을 바탕으로 전라북도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6대 혁신성장산업을 선정했으며, 6대 혁신성장산업은 에너지신산업, 미래수송기계, 첨단융복합소재, 라이프케어, 정보통신융합 등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