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형 투포트 전략을 통한 항만물류서비스 특성화 제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나정호 | - |
dc.contributor.other | 김선홍 | - |
dc.date.accessioned | 2022-12-08T01:11:12Z | - |
dc.date.available | 2022-12-08T01:11:12Z | - |
dc.date.issued | 2022-12-08 | - |
dc.identifier.uri | http://repository.jthink.kr/handle/2016.oak/891 | - |
dc.description | 이 자료는 정책과제로 수행한 "전라북도 항만물류서비스 특성화 방안 연구 (22JU01)" 일부를 재구성하여 작성하였음 | - |
dc.description.abstract | 항만은 수출입 산업의 글로벌 물류거점으로 전국에 31개의 무역항이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산업과 국가균형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의 특성화·전문화가 필요하다. "항만물류특성화"는 집중적인 자원 투자를 통해 비용절감, 서비스 품질 제고 효과를 달성할 수 있는 항만서비스를 의미하며, 항만의 입지, 인프라 특성, 배후 산업단지 여건 등을 반영하여 해양수산부는 전국항만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전라북도 항만물류서비스산업 한계극복을 위한 근본적 대응이 필요하며, 전북형 투포트 전략을 통한 항만물류서비스 특성화 방안을 제안한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전라북도 항만물류서비스 특성화 필요성 Ⅱ. 전라북도 항만물류산업 현황과 특성화 기본전제 Ⅲ. 전라북도 항만물류서비스 특성화 방안 Ⅳ. 전라북도 항만물류서비스 특성화 기대효과와 정책제언 | - |
dc.publisher | 전북연구원 | ko_KR |
dc.relation.ispartofseries | 정책브리프;56 | - |
dc.title | 전북형 투포트 전략을 통한 항만물류서비스 특성화 제안 | ko_KR |
dc.title.alternative | Study on Specialization of Jeollabuk-do Port Logistics Services | - |
dc.type | Article | ko_KR |
dc.subject.keyword | 물류 | - |
dc.subject.keyword | 물류산업 | - |
dc.subject.keyword | 물류서비스 | - |
dc.subject.keyword | 항만 | - |
dc.subject.keyword | 군산항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