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전기차 충전시설 보급 및 관리방안

A Study on the Supply and Management of Electric Vehicle Charging Facilities in Jeollabuk-do

수송부문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정부 탄소중립 핵심정책으로 전기차 보급을 추진 중에 있으나, 무공해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서는 필수 인프라 시설인 충전시설 보급과 관리 정책의 정비가 필요하다. 본 연구의 목적은 전라북도 전기차 충전시설 정책현황을 분석하여 현재 및 향후 예상되는 이슈를 도출하고 전라북도 차원의 대응방안을 제시하는데 있다.

충전시설; 온실가스; 탄소중립; 전기자동차; 전기차; 전기차충전시설; 무공해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