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도매시장 농산물 유통혁신 전략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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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배균기-
dc.contributor.other나정호-
dc.contributor.other이병훈-
dc.date.accessioned2023-01-19T05:49:46Z-
dc.date.available2023-01-19T05:49:46Z-
dc.date.issued2022-12-31-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jthink.kr/handle/2016.oak/902-
dc.description이 자료는 정책과제로 수행한 "지방도매시장 농산물 유통혁신 전략화 방안 연구 (22JU15)" 일부를 재구성하여 작성하였음-
dc.description.abstract도매시장은 농산물의 수급안정과 가격안정 등 유통정책이 투영되는 핵심거점으로 기능하고 있지만 지속적인 거래량 감소와 양극화 현상 등 구조적 문제해결을 위한 대책마련이 요구된다 전북도내에는 지방도매시장 3개소(전주·익산·정읍)가 개설되어 운영 중이며, 지역농업 규모와 타 지역의 도매시장 거래실적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수준에 머물러 있어 개선방안이 필요하다. 농산물 유통개선을 위한 다양한 거래수단의 혁신이 정책적으로 본격화되는 상황에서 정부의 농산물 유통정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라북도의 대책 마련이 주요 과제로 대두되었다. 농산물 유통의 핵심거점인 지방도매시장의 기능과 역할 재편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고,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도매유통을 선진화하는 정책지원 방안과 유통혁신 전략을 제안한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지방도매시장 농산물 유통혁신의 필요성 Ⅱ. 농산물 도매시장의 개념과 주요현황 Ⅲ. 전라북도 농산물 도매시장 유통현황 Ⅳ. 전라북도 농산물 도매시장 운영실태 Ⅴ. 지방도매시장의 유통혁신 전략 제안-
dc.publisher전북연구원ko_KR
dc.relation.ispartofseries정책브리프;62-
dc.title지방도매시장 농산물 유통혁신 전략화 방안ko_KR
dc.title.alternativeA Study of Innovation Strategies in Agricultural Product Distribution in Local Wholesale Marketsko_KR
dc.typeArticleko_KR
dc.subject.keyword도매시장-
dc.subject.keyword공영도매시장-
dc.subject.keyword농산물-
dc.subject.keyword농산물유통-
dc.subject.keyword유통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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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정책브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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