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군산군도 선유지역 개발사업 기본구상 및 마케팅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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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재구-
dc.contributor.other장성화-
dc.contributor.other김형오-
dc.contributor.other최성환-
dc.contributor.other김귀진-
dc.date.accessioned2023-08-14T19:30:00Z-
dc.date.available2023-08-14T19:30:00Z-
dc.date.issued2019-03-20-
dc.identifier.other17SU29-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jthink.kr/handle/2016.oak/980-
dc.description.abstract● 과업의 배경 ○ 고군산군도는 2014년 새만금 사업지역으로 편입되어, 새만금의 대표적 관광명소화를 위한 개발구상 및 사업추진 방안이 마련되고 있으며, 새만금개발공사 설립 등 새만금특별법과 함께 사업추진을 위한 지원 체계 마련되고 있음 ○ 그러나 매립 및 조성을 통해 진행되는 새만금사업의 다른 용지들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랜 역사문화자원을 자랑하는 고군산군도는 2018년 연결도로 완전개통을 계기로 접근성이 향상되어 다양한 관광사업 추진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됨 ○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만금의 다른 관광레저용지 및 타지역 관광단지와의 차별성 부족과 대규모 사업추진 방식의 적용 등으로 투자제약이 예상됨 ○ 고군산군도는 우수한 자연여건과 함께 기존 관광관련 시설들이 집적되어 관광개발 여건을 보유하고 있음 ○ 새만금사업지역으로의 설정, 개발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광객 수 증가로 상업 및 숙박시설에 등의 다양한 수요 증가에 대응할 필요가 있음 ● 연구의 목적 ○ 본 과업의 목적은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개통에 따른 관광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선도사업으로 추진하는 “고군산군도 선유지역 개발사업”에 대한 최적의 사업화방안 도출-
dc.description.statementofresponsibilityopen-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과업의 개요 Ⅱ. 개발여건 분석 Ⅲ. 관광개발여건 및 수요분석 Ⅳ. 기본구상(안) Ⅴ. 마케팅전략 수립 부록-
dc.publisher전북개발공사-
dc.rightsBY_NC_ND-
dc.source/home/dspace/dspace/pdf/-
dc.title고군산군도 선유지역 개발사업 기본구상 및 마케팅전략 수립-
dc.typeBook-
dc.contributor.institution전북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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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수탁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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