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대교 건립에 따른 관광자원 및 에너지 자원 발굴 연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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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상엽-
dc.contributor.other김형오-
dc.contributor.other이성재-
dc.contributor.other이지훈-
dc.contributor.other이대성-
dc.contributor.other성효인-
dc.date.accessioned2024-04-01T19:30:02Z-
dc.date.available2024-04-01T19:30:02Z-
dc.date.issued2023-11-30-
dc.identifier.other22SU25-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jthink.kr/handle/2016.oak/1291-
dc.description.abstract● 과업의 배경 및 목적 ○ 서해안과 남해안을 연결하는 국도 77호선의 유일한 단절 구간인 관광형 노을대교(고창 해리~부안 변산) 건설이 확정됨 ○ 노을대교는 단절된 국도 77호선을 연결하여 서해안 권역의 연대·협력 촉진할 수 있는 전북도민의 염원 사업임 ○ 노을대교는 2001년 국도로 지정된 후 2005년 기본설계를 완료하였으나, 실시설계는 경제성 부족으로 인해 20여 년간 추진이 지연됨 ○ 노을대교는 제5차 국토종합계획 및 서남해안 종합발전계획 등에 반영, 대선공약 사업 반영 등 국가적으로도 필요한 사업으로 조속한 사업 시행이 요구되고 있으며, 전북도민의 염원을 담아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반영되었음 ○ 매년 600여만 명이 고창 선운산 도립공원과 람사르 습지 등 생물자원을 찾는 세계적인 생태문화거점인 상황에서 해상교량 노을대교와 연동하여 대죽도(노을)-갯벌체험 마을-조류 서식지 등을 연계한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개발 사업 추진이 필요함 ○ 노을대교 건립에 따른 주변 관광자원과의 연계 및 새로운 자원발굴을 통해 미래 먹거리인 에너지 자원과 관광활성화 방안 마련 연구 용역을 추진하고자 함-
dc.description.statementofresponsibilityopen-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과업의 개요 Ⅱ. 여건분석 Ⅲ. 기본구상 Ⅳ. 부문별 사업계획 Ⅴ. 집행 및 관리계획 부 록-
dc.publisher고창군-
dc.relation.ispartofseries수탁연구;2023-30-
dc.rightsBY_NC_ND-
dc.source/home/dspace/dspace/pdf/-
dc.title노을대교 건립에 따른 관광자원 및 에너지 자원 발굴 연구용역-
dc.typeBook-
dc.subject.keyword노을대교-
dc.subject.keyword부창대교-
dc.subject.keyword국도77호선-
dc.subject.keyword관광자원-
dc.subject.keyword관광산업-
dc.subject.keyword교통환경-
dc.subject.keywordSOC-
dc.subject.keyword도로망-
dc.subject.keyword물류-
dc.subject.keyword에너지-
dc.subject.keywordCF100-
dc.subject.keyword그린수소-
dc.subject.keyword재생에너지-
dc.subject.keyword고창군-
dc.contributor.institution전북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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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수탁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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