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정부 정책변화에 따른 전라북도 미래정책 아젠다 발굴

키워드 지방정부, 공약, 아젠다, 자치분권, 지방분권, 빅데이터

- 지방선거는 시·도지사, 시장, 군수, 도의원, 시·읍·면의원 등 기초 및 광역의원과 기초 및 광역단체장을 주민직선으로 선출하고 있으며 특히, 광역단체장들은 시·도민의 선택을 받기 위해 지역의 이슈와 국가적 정책 흐름을 파악 하여 광역지방자치단체의 4년간의 정책을 제시하기 때문에 전국적인 지방자치 정책의 트렌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기회임

- 이에 따라 광역시도의 정책트렌드 분석을 통해 전라북도 민선7기의 정책을 각 시도의 정책과 비교분석하여 전라북도 민선 7기의 정책방향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