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계 새만금사업 추진과제와 전라북도 대응방안

● 연구 배경 ○ 새만금사업에 대한 정책기조 전환을 위한 정부차원의 노력 지속 ○ 2020년은 새만금사업 1단계가 완료되고 2021년부터의 새만금사업 2단계를 준비해야 할 시기 ○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사업 1단계 완료('20년)를 기점으로, 기본계획수립('11년) 이후 10년간의 여건변화를 반영하는 전면적 정비 추진 ○ 새만금사업 2단계 추진과 새만금 기본계획 변경에 따른 전라북도의 적극적 대응 요구 ● 연구 목적 ○ 본 연구의 목적은 1단계 새만금사업 종료를 앞두고 향후 진행될 2단계 새만금사업에 대한 전라북도 차원의 과제 및 대응방안 모색

새만금; 국책사업; 간척지; 국토개발; 토지이용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