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식품기업 기술혁신 방안

식품산업은 소비자의 기호와 안전성 및 식생활의 가치, ICT 융합 등을 바탕으로 사람과 문화, 교육, 기술이 어우러져 새로운 가치창출의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다. 저출산 및 고령화, 1인 가구의 증가, 언택트(untact), 온택트(ontact) 추세에 따라 식품산업의 환경이 변화되고 있으며 식품기업은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 전라북도 식품산업을 둘러싼 대내외적인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여건을 진단하고 전북 식품기업의 혁신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기본방향을 설정하고 중장기적인 정책과제를 제시하고자 한다.

식품기업; 식품산업; 식품시장; 먹거리; HM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