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교통수단 하이퍼튜브 기술개발과 지역균형발전

키워드 하이퍼튜브, 교통수단, 교통수요, 교통기술, 대중교통, 실증단지, 지역발전, 새만금, 하이퍼루프

Abstract

전라북도와 전북연구원은 하이퍼튜브 종합시험센터 부지 유치를 위한 논리와 타당성 등 전략을 구상하여 공모에 전방위적으로 대응한 결과, 2022년 8월 하이퍼튜브 종합시험센터 유치 성공으로 2024년부터 전라북도 새만금의 농생명용지에 종합시험센터 구축과 하이퍼튜브 기술개발과 성능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래 교통수요 대응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하이퍼튜브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라북도는 하이퍼튜브 종합시험센터가 새만금을 통해 연구성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논리와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근거를 중심으로 예비타당성 조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 또한 하이퍼튜브 종합시험센터의 국가사업 종료 이후에 대한 준비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하이퍼튜브의 혁신성장 거점으로의 기능과 역할을 확대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