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스마트 농생명 밸리 조성방안 연구

○ 이상과 같은 내용을 ‘아시아 스마트 농생명 밸리 조성’ 정책으로 명확히 하고, 그간의 논의되었던 아시아 스마트 농생명 밸리의 기본구상과 더불어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논리적 보완, 세부사업의 구체화 등의 추진이 필요한 상황 있었음

○ 따라서 본 연구는 그간의 선행연구와 논의의 결과를 바탕으로 아시아 스마트 농생명밸리의 기본방향을 마련하고, 추진되고 있거나 새롭게 제안된 사업을 재구조화하며 세부사업을 구체화하는데 목적이 있음. 또한 5대 농생명 클러스터의 연계를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아시아 스마트 농생명 밸리가 조기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함